본문 바로가기
토렌트

토렌트 사용법 #3 utorrent 파일 다운로드 방법 기록삭제 방법

by 지식전파상 2020. 9. 20.

1.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방법 사용방법

 

이전 포스팅에서 토렌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 설치에서 설정 광고제거 느려지는법 해결까지 하였는데요. 이제 토렌트를 이용하여 원하는 파일을 다운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토렌트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분들은 아래글들을 참고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2020/08/17 - [토렌트] - 토렌트 사용법 #1 Utorrent 다운로드 부터 설치 및 설정 방법

2020/08/29 - [토렌트] - 토렌트 사용법 #2 Utorrent 광고제거 & 토렌트 사용시 컴퓨터 느려짐 해결하기

2020/09/20 - [IT & 컴퓨터/토렌트] - 토렌트 추천 사이트 인기순위 랭킹 정보 (2020.09.20)

 

토렌트로 다운받기를 하기전에 주의할점은 토렌트는 파일공유가 주목적으로 한 명이 다른 상대와 파일을 주고받는 방식이 아니라 파일을 조각내서 특정 다수에게 동시다발적으로 나누어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이라 파일 용량의 제한이 없고 해당 파일의 사용자가 많을수록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렌트를 사용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지만 불법 다운로드 용도로 이용하면 불법이 됩니다.

저작권이 없는 자료의 다운로드나 공유는 불법이 아니지만 저작권이 있는 자료를 다운로드하거나 공유를 하는 것은 불법행위가 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토렌트를 이용하여 본격적으로 다운을 한번 받아볼까요? 구글 검색창에서 받고싶은 파일의 제목  torrent

이렇게 검색을 하시면 여러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토렌트 관련 사이트인지 확인하시고 접속을 하시면 대충 아래 그림과 같은 사이트가 나올거에요.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운로드받는 위치나 방식이 다르지만 거의 비슷합니다.  .torrent 형식의 시드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토렌트가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할것인지 물어봅니다. 저장 경로를 원하는 경로로 하시고 확인 누르시면 다운이 시작됩니다.

 

 

연두색 막대로 변하면 다운이 완료되었는겁니다.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삭제를 눌러 다운로드 목록에서 지워주세요. 목록에서 지워주지 않으면 계속 업로드가 됩니다. 처음받았던 .torrent 시드파일도 삭제하셔도됩니다.

 

2.토렌트 다운로드 받은자료 기록삭제 방법

토렌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어렵지도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할수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그러나 토렌트를 잘못사용하면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바이러스에 걸릴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토렌트 사용후 다운로드 받은자료 기록삭제와 숨겨진 흔적파일을 지울수있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토렌트 다운로드 받은자료 기록삭제


토렌트 사용후 남은 흔적파일 제거 방법

 

 

토렌트에서 이렇게 목록을 삭제하여도 다운로드 흔적은 지워지지않습니다.  토렌트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삭제 했어도 ​컴퓨터에는 흔적과 기록 그리고 남은 파일이 계속 남아 있습니다.

 

화면왼쪽 시작 -실행 을 클릭하여 실행창을 열어서 %appdata%를 입력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단축키는 윈도우키 + R 입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다양한 폴더들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렌트 ( uTorrent ) 폴더를 찾으신 다음 uTorrent 를 클릭하세요.

 

토렌트 ( uTorrent ) 폴더 안을 여러 파일들이있습니다. 
​빨간 네모 박스는 토렌트 ( uTorrent ) 기본 파일이니 절대 삭제하면 안됩니다.
​네모 박스에 포함되지 않은 아래에 남은 토렌트 파일(흔적)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방법은  토렌트 기록삭제, 사용 흔적을 완전히 지우는 방법입니다.

 

토렌트 파일다운로드 후 흔적이 남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

토렌트흔적없애기

토렌트 ( uTorrent ) 를 실행합니다. 설정 - 고급설정을 클릭합니다.

고급 설정을 우측에 여러가지 설정 할 수 있는 값들이 나오는데 아래로 내리시다보면  gui.default_del_action 찾아주세요.

 

gui_default_del_action 값

0 : 토렌트 주소 파일, 다운 받은 파일 유지 (기본 설정)
1 : 토렌트 주소 파일 삭제, 다운 받은 파일 유지 (흔적 삭제)
2 : 토렌트 주소 파일, 다운 받은 파일 모두 삭제 (흔적, 받은 파일 모두 삭제)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값을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2로 설정하였습니다. 

설정 누르시고 확인누르시면 적용됩니다.

지금까지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부터 받은자료 기록삭제 흔적없애기까지 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