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오트리빈 베이비 내추럴

by 지식전파상 2021. 2. 2.

오트리빈 베이비 내추럴 비강분무액 코 전용 생리식염수

 

아기 때부터 코막힘에 힘들어하는 꼬맹이는 아직 혼자서 코를 푸는 방법을 몰라서 항상 자기 전에 코를 파주고 있습니다.

비염이 있는 친구라서 차가운 날씨에는 딱딱한 코딱지로 숨 쉬기가 불편해하거나 코피가 나기도 하기 때문에 항상 콧속을 살펴보고 있는데 밤에 편하게 잠자기 위해서는 코파기가 필수가 입니다.

코로나로 병원에 가는 것도 불안한 요즘엔 비염이 정말 심하다고 생각될 때만 소아과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피지오머를 사용하다가 오트리빈 베이비 내추럴로 구입을 했습니다.

 

 

코 전용 생리식염수로 0세부터 사용 가능하다는 약사님의 설명에 구입을 한 후 더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유효성분 : 염화나트륨 - 1ml 중 7.40mg

첨가제 ( 보존제 ) : 벤잘코늄염화물- 1ml 중 0.10mg

기타 첨가제 : 무수인산수소나트륨, 에 데트산 나트륨, 인산이 수소 나트륨 이수화 물, 정제수, 폴리 옥시 에칠 경화 피마자유 ( 크레모 토프 RH40 )

 

효능 · 효과 : 비 ( 코 )점막 건조증 상의 완화

건조하거나 응고된 비 ( 코 ) 점막의 보습성을 회복시켜, 끈끈한 비 ( 코 ) 점액을 묽게 하고 이의 배출을 촉진한다.

 

용법 · 용량 

2세 미만의 소아 - 각각의 콧구멍에 1회 분무 ( 뿌림 )

2세 이상의 소아 : 하루에 2~4회 또는 필요할 때마다 각각의 콧구멍에 1-2회 분무

다른 코 관련 제품을 사용하기 전 코를 깨끗이 하기 위해 이 약을 사용하도록 권고된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사용하지 말 것 : 벤잘코늄 염화물 또는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사람

2.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 지금까지 점비약에 대하여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킨 적이 있는 사람,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

최근에 코 수술을 했거나 병변 ( 병에 의한 몸의 변화 )이 있는 사람

3. 기타 이약을 사용하는 동안 주의할 사항 : 이 약은 점 비용으로만 사용할 것, 위생상 한 제품은 한 사람만 사용할 것 

 

 

원산지가 스위스로 수입자는 클락 소스미 스클 라인컨슈머 헬스케어코리아이고 고객센터도 운영중입니다.

15ml로 약 100회 분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꼬맹이가 커 가면서 분무액을 덜 힘들어하게 된 것 같습니다. 아기 때는 자지러지게 우는 통에 한 번에 성공한 적이 거의 없었는데 지금은 잘 참아주니 고맙기도 합니다.

오트리빈 분무 후 편안하게 누우면 멸균 면봉으로 코딱지를 살살 건드리면서 파주고 있는데 비염이 심해진 요즘에는 진득한 콧물이 잔뜩 나오고 있어서 조만간 소아과 예약을 할 생각입니다.

 

오트리빈 베이비 내추럴 비강분무액의 부작용 없이 이용을 하고 있는 중이고 가습기와 수분 보충으로 건조함을 완화시키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데 비염치료의 끝이 보이지 않아서 답답하기만 한 것 같습니다.

 

 

 

댓글